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이 늘 함께 하시길 축복합니다. 올 해는 어느 해 보다 말씀과 동행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말씀은 생명의 양식입니다. 우리는 말씀 속에서 주님을 만나고 그 음성을 듣습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가 올해 힘써야 할 말씀묵상, 통독에 대해서 여러분과 나눕니다.

    첫째 매일 말씀묵상으로 하루를 여십시오.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생명의 삶 Q.T. 교재를 활용해서 매일 말씀을 읽고 그것을 묵상하십시오. 그리고 그 말씀속에서 질문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나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매일 들을 수 있습니다.


    둘째, 주일 성경공부 교재를 잘 활용하십시오. 오늘부터 나누어드리는 고린도전서 교재를 주중에 집에서 풀어보시고 주일에는 성경공부 시간에 함께 나누시기 바랍니다. 이 교재는 생명의 삶의 본문을 따라가고 있기 때문에 묵상을 더욱 깊이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 교재는 나중에 6월과 12월에 성경퀴즈 대회 때에 문제지로도 활용될 것입니다.


    셋째, 맥체인 성경읽기표를 활용해서 매일 성경을 4장씩 통독하십시오. 오늘 나누어 드린 맥체인 성경 읽기표는 19세기 스코틀랜드 목사였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에 의해서 개발된 것입니다. 매년 성경 전체를 구약은 한번, 신약은 두 번씩 읽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창세기, 에스라, 마태복음, 사도행전부터 시작해서 하루에 각각 1장씩 4장을 읽게 되며, 이를 통해서 전체 구속사를 거시적인 안목에서 잘 볼 수 있게 됩니다. 올 한해는 여러분 모두 더욱 말씀의 깊은 은혜 가운데 살아가시길 바랍니다.